크린룸 > 주식회사 대성테크윈

크린룸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실천하는 기업

크린룸 소개

21C 첨단산업분야의 연구개발과 생산 과정에서 중대한 방해를 초래하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있습니다. 그 요소인 공기 중의 부유입자 제거와 온도, 습도, 조도, 기류, 공기압 정전기 및 조도 등에 관하여 환경적으로 제어되는 밀폐된 공간을 CLEAN ROOM이라고 합니다.

크린룸 사용

크린룸 입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외의 MAT에 신발을 털어냅니다.

관리구역에 들어서 신발을 벗고 1차 갱의를 한 후 신발을 신발장에 넣습니다.

일반 복용 LOCKER에서 탈의를 한 후 크린룸용 신발, 의복을 착용합니다.

마스크와 모자를 쓴 후 수세 및 드라이어를 합니다.

AIR SHOWER를 한 후 크린룸용 장갑을 착용합니다.

크린룸 내로 입실합니다.

크린룸 적용분야

ICR(INDUSTRIAL CLEAN ROOM) 산업용 크린룸

21산업용 크린룸(INDUSTRIAL CLEAN ROOM)은 반도체 산업뿐만 아니라 정밀기기, 광학기기, 자기테이프나 사진용 필름, 인스턴트식품의 제조와 포장, 특수인쇄 등의 I.C.R에서 요구되는 청정도는 당연히 각각의 공정에 따라 다릅니다. 그리고 Clean Room은 외부로부터 진애 입자 등을 유입시키지 않기 위하여 시설 전체를 오염구역, 준 청정구역, 청정구역으로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 구역 간에는 Air Shower나 Pass Box를 통한 출입을 하여 공간과 공간 사이에 공기의 유통을 막으며 각 공간에는 공기의 역류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Damper를 사용하여 효율적인 청정도 유지를 가하여야 합니다.

BCR(BIO CLEAN ROOM) 바이오 크린룸

제약공업이나 기초연구를 행하는 연구소, 실험동물 시설, 병원의 수술실, 식육 가공 등 의약품의 제조 및 품질관리(식품위생)에 관한 규정(GMP)에 따라 제조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나아가서 의약품의 개발에 GMP개념의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BIO CLEAN ROOM의 시설이 필수적인 것입니다. (주)대성테크윈은 분야와 용도에 맞게 효율적인 시설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GLP 및 동물실험실
동물실험시설은 실험동물의 사육 또는 보관, 실험 등을 위한 시설로서 G.L.P(Good Laboratory Practice)기준에 따른다. GLP라 함은 의약품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이루어지는 비임상 독성시험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준으로 시험기관의 조직, 시설 및 장비, 시험계획의 실시, 시험물질 및 대조물질, 시험의 운영 및 보고서 작성, 보관 등 시험과정에 관련되는 모든 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규정을 말한다.

GMP
품질이 보증된 우수 의약품을 제조하기 위한 기준으로서 제조소의 구조 설비를 비롯하여 원료의 구입으로부터 제조, 포장, 출하에 이르기까지의 전 공정에 걸쳐 제조와 품질의 관리에 관한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규정을 말한다.

크린룸 시공

크린룸 설계

대성테크윈 크린룸 시공사례